최고의 신제품 턴테이블

LP 팬을 위한 반가운 소식: 소니, 식을 줄 모르는 LP 음반 수요에 발맞춰 신개념 레코드 플레이어 출시

올해 새로운 레코드 플레이어를 찾고 계신다면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RIAA(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LP 음반에 대한 관심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2014년 대비 2015년의 LP 판매량은 무려 52% 증가해 2억 218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러한 뉴스는 그리 놀랍지 않습니다. 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에서 집계된 LP 앨범 판매량은 2009년 이후 260%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이러한 추세가 둔화될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차트는 식을 줄 모르고 증가하는 LP의 인기와 판매량을 보여줍니다.

LP가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이유

음악 청취 환경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요소는 음질입니다. 따라서 아날로그 사운드 스토리지 미디어인 LP가 오디오 애호가와 음악 마니아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아날로그는 원음 음파를 복제하는 방식으로 녹음된 오디오를 말합니다. 두 번째 레코딩 유형은 MP3 또는 CD 등 디지털 오디오로 특정 레이트 범위 안에 있는 원본 음파를 뽑아내 녹음합니다. 따라서 좋아하는 음악을 LP로 들으면 일반적인 CD보다 훨씬 풍부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LP 팬이 신제품 소니 턴테이블에 흥분하는 이유

2016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추천 제품인 신개념 소니 턴테이블 FY16 PS-HX500 모델은 본연의 아날로그 음질로 LP 음반을 즐기기 원하는 음악 애호가들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새로운 소니 턴테이블을 사용하는 경우 단순히 PS-HX500을 보유한 스테레오 시스템에 연결하기만 하면 좋아하는 LP 음반을 원음이 가진 아날로그 음질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오 애호가도 음악 마니아도 “High-Res Audio Recorder” PC 앱으로 DSD(Direct-Stream Digital) 등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품질을 선사하는 포맷을 이용해 LP 음반을 레코딩할 수 있습니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로 LP 음반을 레코딩하면 좋아하는 LP 음반의 특별한 사운드를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 마니아들은 이동할 때도 사용하기 편한 Walkman®를 비롯해 다양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기기로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소니 턴테이블의 주요 기능:

하이 레졸루션 리핑: DSD 네이티브 AD 컨버터를 탑재한 여러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플레이어로 변환된 음악 파일 즐기기

사용 편의성: 새로 개발된 “High-Res Audio Recorder” 무료 앱은 LP 음반의 녹음과 편집을 수월하게 합니다.

고품질: 더욱 발전한 소니 고유의 암과 사운드 튜닝 탑재

재차 강조해도 부족할 정도로 “궁극의 하이 레졸루션” 아날로그 음악에 세상의 이목이 쏠리고 있음이 명백하며, 이 턴테이블을 사용하면 좋아하는 음반을 월등한 음질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가 PS-HX500에 DSD를 선택한 이유

한마디로 요약하기: DSD는 고유의 아날로그 소스에 가장 근접하게 샘플링하는 디지털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DSD는 펄스 밀도 변조 인코딩을 사용해 디지털 스토리지 미디어에서 오디오 신호를 저장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구현하는 샘플링 레이트는 2.8224MHz 또는 5.6448MHz로, CD 오디오 샘플링 시 64회 또는 128회로 변환됩니다.

CD 포맷의 아날로그 웨이브폼 샘플링 레이트는 초당 44,100회로 비트 깊이는 16비트입니다. DSD 포맷의 비트 깊이는 웨이프폼 진폭에 따라 변경됩니다. 따라서 신호가 높으면 비트 깊이가 높고 신호가 낮으면 비트 깊이가 낮습니다.

FY16 PS-HX500은 LP 음반의 아날로그 사운드를 보존해 좋아하는 곡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수준의 음질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2016년 새롭게 출시된 최고의 턴테이블을 찾는 모든 LP 팬 여러분, 이제 더 이상 헤매지 마세요.

뮤직 앤 라이프: 음악을 사랑하는 청취자들을 위한 트렌드 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