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

새로운 클래식으로 자신의 스타일대로
꾸미기

스타일을 구기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는 어떤 종류의 헤드폰이 필요할까요? 소니의 해답은 뛰어난 음질과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세련된 Hi-Res 헤드폰은 마치 빈 캔버스처럼 심플합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청취하기

확고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쉽게 캐주얼 청취를 위한 스타일리시한 헤드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시리즈를 디자인할 때의 첫 번째 목표는 그 동안 쌓아온 오디오 기술을 심플한 디자인의 새로운 헤드폰 안에 통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심플함 그 자체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제품

우리는 개인적인 패션 감각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의 기본적인 삶 속에 쉽게 녹아들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첫째, 사람들의 미적 감각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추가 요소들을 배제했습니다. 청취 환경에 필수적인 것들만 남겨 놓았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Single Shape, Single Color의 아이디어로 이어졌습니다. 최소한으로 유지된 모든 요소가 단일 컬러 형태로 통합되어 개인의 스타일에 쉽게 융화됩니다.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는
스타일과 사운드

치프 아트 디렉터, Takuma

스타일에 신경쓰는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특정 부품이 눈에 확 띄지 않고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룰 때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오디오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음질과 최고의 스타일을 대중에게 제공하기 위해 우리는 핵심 요소들을 압축하고 응축하여 유지하면서 기본적인 디테일로 깔끔하게 마무리한 미니멀하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디자인은 더 이상 단순해질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제품과 전혀 다르면서도 모든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완벽하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h.ear on

충실한 원음과 편리함을 자연스럽게 전달

헤드폰에서 충실한 원음과 편리함만큼 중요한 것도 없습니다. 이 두 가지 기준에서 성능을 높이기 위해 모든 것이 최소화되었습니다. 오버이어 헤드폰에서 하우징 디자인은 음질을 향상시키고 이어패드 디자인은 착용감을 향상시킵니다. 성능을 유지하면서 하우징의 원형 디자인과 이어패드의 타원형 디자인에 포커스를 두고 최대한 간단하게 선으로 연결했습니다. 대다수 헤드폰과 달리 암이 밴드부터 이어패드까지 하우징 안에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한 덩어리로 되어 있습니다. 관자놀이에 딱 붙는 암 덕분에 헤드폰의 착용감이 향상되고 더욱 컴팩트해 보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디테일 덕분에 헤드폰을 더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은 소니 로고조차 없을 정도로 매우 심플합니다. 나사가 전혀 보이지 않도록 구조를 세심하게 디자인했습니다. 헤드폰이 이어패드 근처에서 접히기 때문에 백에 넣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컴팩트합니다. 힌지 자체는 메탈 소재로 매우 견고합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헤드폰입니다.

H.ear in

최소한의 라인으로 필수 요소 연결

이어버드 헤드폰의 경우에는 부담 없이 귀 안에 넣을 수 있는 크기와 모양으로 탁월한 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드라이버는 컴팩트한 9mm를 유지하는 한편, 드라이버와 사운드 회로 간에 충분한 거리를 보장하고 간소화된 윤곽 안에 통합함으로써 하이 레졸루션 성능을 보장했습니다. 여기에서도 이러한 음질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들이 간단한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외관은 날렵하고, 엔드 캡은 아무런 장식도 없이 깔끔하게 커팅된 표면입니다.

새로운 클래식,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의 조화

Yashiro, 아트 디렉터

우리는 암이 거의 하우징과 붙어 있고 관자놀이 근처에 자리잡는 과감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이것은 “Single Shape” 외관을 목표로 하는 비전을 따른 것이지만, 착용감을 높이기 위해 많은 시도와 오류를 반복해야 했고 엔지니어들과 많은 대화를 나눠야 했습니다. 이 협업 덕분에 새로운 클래식 디자인을 선보이는 이 헤드폰에서 멋진 외관과 뛰어난 기능의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부품을 한 가지 색상으로

탁월한 디자인은 색감으로까지 이어집니다. 각 옵션 별로 한 가지 색상으로 통일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색상을 선택하기가 쉽습니다. 헤드폰 바디에서부터 코드까지 셀 수도 없이 다양한 재질 및 마감재가 동일한 색상으로 처리됩니다. 하우징은 최상의 음질을 위해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양극 산화 처리에 이어 정확한 시점의 염색 및 화학 연마를 통해 정확한 색상 및 광택이 구현됩니다.
밴드는 헤드폰의 경량화를 위해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었으나 전반적인 색감과 마감의 느낌을 통일하고자 메탈릭 실버, 바탕색, 마지막으로 매트한 질감 처리를 위해 세 번의 코팅이 적용됩니다. 각 부품이 서로 다른 재질로 제작되었지만, 색감과 광택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소니 로고의 색상까지도 제품 색상에 맞추어 전반적인 스타일링을 깔끔하고 완벽하게 마무리짓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을 위한 컬러 옵션

유행하는 컬러,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출할 수 있는 컬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컬러 옵션은 중간적인 것으로 표현되었습니다. 두 가지 면에서 중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 첫째는 채도입니다. 다운된 톤이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헤드폰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패션에서는 매우 흔한 것입니다. 또한 색조가 중간적입니다. 예를 들어, 중간적인 색은 보는 사람에 따라 파란색으로 보이기도 하고 녹색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 두가지 성격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모을 다섯 가지 신선한 컬러 옵션이 개발되었습니다.
각 컬러는 여러 가지 개성적인 스타일을 염두에 두고 세심하게 선정한 것입니다. 패션에서 시너바 레드와 라임 옐로우는 독특한 악센트 컬러입니다. 비리디언 블루와 보르도 핑크는 캐주얼한 우아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클래식한 차콜 블랙이 있습니다. 또한 각 컬러의 역할과 모든 컬러의 전체적인 균형도 고려되었습니다. 이제 Walkman® 플레이어도 같은 컬러로 제공되므로, 하나의 컬러로 통일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탁월한 컬러로
제품을
꾸미다

Aoyagi, 디자이너

네 가지 모델의 헤드폰과 Walkman® 플레이어를 모두 같은 컬러로 제공하기 위해 약 30개 부품과 자재의 마무리 공정을 조율해야 했습니다. 이 과정을 다섯 가지 컬러 옵션에 대해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조율이 필요한 총 개수는 150개에 달했습니다. 특히 공장이 여러 곳이었기 때문에 컬러를 맞추는 데 많은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끝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한 덕분에 이 제품은 우아함과 매력적인 컬러로 스스로를 증명해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사양과 기능은 언제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옷을 고를 때와 마찬가지로 마음에 드는 컬러에 따라 제품을 구입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디자인 비전에 충실한
커뮤니케이션

표현력 넘치는 이미지와 제품 사진이 내부용 주요 비주얼 책자를 채우고 있습니다. 이것은 디자이너들이 생각한 것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에서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시 말해, 이 책자는 프로모션에 관여하는 모든 사람들이 같은 느낌을 갖도록 합니다. 이것은 느낄 수는 있지만 수량화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매력적인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포장도 제품을 구성하는 전체적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박스 내부의 컬러가 헤드폰 컬러에 맞춰져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선택하건 간 일관된 룩앤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제품을 특별히 강조하는 대신 전체적으로 어울리는 제품군을 디자인했습니다. 일반적인 모델 번호 대신 이 시리즈에 h.ear라는 이름을 붙인 것도 사려 깊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일환입니다.

개성을
살리는
강렬한 프로모션

Kitahara, 아트 디렉터

h.ear 시리즈는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다른 대부분의 소니 헤드폰과 차별화됩니다. 음질은 시작일 뿐입니다. 우리는 스타일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 주로 중점을 두는 제품 기능과 성능 대신 패션과 개성을 강조했습니다. 현실 속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뽐내세요.

h.ear 하이 레졸루션 헤드폰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꾸미세요. 소니의 새로운 클래식이 대중의 일상적인 청취 환경을 한층 향상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