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 Geometry

시청각 및 인테리어 요소의 조화

홈 엔터테인먼트는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TV 및 홈 시어터 제품이 거실 인테리어에 어울리려면 어떤 디자인적 특성을 갖춰야 할까요? 다양한 제품 요소의 조화 속에서 그 정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 제품을 아우르는 조화

우수한 시청 환경에 초점을 맞춘 BRAVIA® TV 디자인을 찾기 위한 탐구는 2010년 Monolithic Design을 시작으로 2013년의 Sense of Quartz로 이어졌습니다. 2014년에 선보인 Pure Geometry는 TV의 필수 기능을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순수한 기하학적 형태에 담았습니다. 이 같은 사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통해 시청 환경의 질을 한 차원 더 높이고 공간 내 기하학적 형태의 다른 가구와 시스템이 조화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심미적 특성이 TV에서 사운드 바, Blu-ray Disc™ 플레이어 및 함께 공간 "구성"을 이루는 다른 제품으로 이어지면서 소니 홈 엔터테인먼트는 2015년에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차원의 조화를 실현한 장비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 시스템은 가구와도 잘 어울리고 공간과의 전체적인 일관성을 보입니다. 세련된 각 장치에 내재된 특성이 분명히 드러나고 순수한 기하학적 도형으로 장치의 역할 또는 기능을 표현합니다. 개별 제품 카테고리에 머물지 않고 제품 형태 간에 조화를 이룹니다. 배치 방식 또는 위치에 상관 없이 장치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고 공간의 일관성을 높입니다.

심미적 기능

감탄을 자아내는
심미적 기능

브러시드 메탈 및 가죽 그레인 마감과 같이 대조되는 텍스처로 화면, 스피커, 스탠드 및 기타 요소의 기능적 역할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대조적인 소재들로 이 제품들이 공유하는, 일관된 모서리 곡선과 같은 디테일 등의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덕분에 어떤 공간에서도 제품들이 조화를 이룹니다.

용도를 반영한 디자인

치프 아트 디렉터, Tako

제품 요소의 설계 목적이 반영되지 않은 디자인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군더더기는 필요 없습니다. 요소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가적인 디자인을 제거하다 보면 결국 기하학적 형태에 도달하게 됩니다. 순수한 기하학적 구조를 통해 다른 형태들과 함께 두어도 완벽한 자연스러움을 연출합니다. 함께 했을 때 잘 어우러지는 형태들 덕분에 모든 제품 카테고리가 서로 시각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가벼운 느낌의 순수한 디자인

최상의 TV 화질을 선보이는 BRAVIA 제품군에 Pure Geometry를 도입하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큰 부담 없이 거실과 조화를 이루는 일관된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습니다.

기능을 토대로 한 형태

2015 BRAVIA 4K TV는 거실에서 훨씬 더 자연스러운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각 요소의 디자인을 역할에 맞게 최소화하여 보다 간결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핵심 요소인 화면 자체가 깨끗하며 아무 장식도 없는 얇은 석판처럼 보입니다. 스탠드도 슬림하지만 동시에 견고합니다. 알루미늄 스탠드로 대형 화면을 지지하는 안정성을 제공하고 스탠드와 바닥의 접촉을 최소화하였습니다. 간소한 디자인은 화면 아래에 위치한 더 얇고 작아진 부동 지능형 코어 등의 다른 디테일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처럼 심층적인 개선을 통해 시스템에 가벼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얇은 화면 속 콘텐츠

X900C 시리즈

넓은 화면에 눈에 띄는 아무런 장식 요소가 없어 미니멀리즘의 우아한 기하학적 요소와 잘 어울립니다. X900C 시리즈에서는 이러한 특징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순전히 베젤만을 두른 패널의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약 4.9mm에 달합니다. 이는 새로운 구조와 소니에서 개발한 "엣지 코팅 기술"을 결합하여 얻은 결과로, 영상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압출 성형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아래쪽의 스탠드는 슬림해 보이지만 매우 견고합니다. 화면의 가벼운 구조로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벽에 걸 경우 빌트인 제품처럼 벽과 화면이 매우 가까이에 위치합니다. 화면부터 벽면까지의 거리가 약 40mm에 불과합니다. 효과적인 케이블 관리 방식 및 환기 장치부터 스탠드 부착 장치의 지능적 배치 등 뒤쪽에는 실용적인 공간 절약형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가죽 느낌의 세련된 마감으로 뒷면을 처리하여 어떤 각도에서 봐도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우수한 화질 및
풍성한 오디오

X930C 시리즈

이 제품에는 아름다운 스피커가 여유 있게 자리 잡은 4K 화면의 커다란 사각형과 삼각형 스탠드 등의 형태가 사용되었습니다. X930C의 아름다운 화면은 풍부한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본체에서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한층 짙고 은은한 톤의 반사 마감 웨지 디자인으로 화면이 강조됩니다. 가죽 느낌으로 마감한 뒷면은 고급 소파를 연상시켜 거실과 시스템이 한층 더 잘 어울리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아래쪽에는 단조 알루미늄 스탠드로 안정성을 주는 동시에 세련된 실루엣을 그대로 이어갑니다. 스탠드가 화면과 스피커를 짓누르기보다는 떠받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 계산된 균형을 통해 화면과 스피커의 대조적 형태를 통일감 있게 풀어냅니다.

심플함의 결정체

X850C 시리즈

신형 BRAVIA 모델 중에서도 가장 단순한 형태를 보이는 X850C는 4K TV 디자인의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화면과 스탠드라는 가장 필수적인 요소만으로 구성되며 각 요소는 어떤 거실과도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브러시드 마감으로 깔끔한 모서리를 장식해 슬림한 화면과 알루미늄 재질이 더욱 돋보입니다. 튼튼하지만 무거워 보이지 않는 알루미늄 소재의 견고한 바로 시스템을 지지합니다. 반사 재질로 마감된 스탠드에 주변이 비춰져 시스템이 두드러지지 않도록 존재감을 억누르는 효과도 있습니다.

공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디자이너, Yokota

얇은 화면의 신형 BRAVIA는 기존 제품에 비해 거실과 훨씬 잘 어울립니다. 얇고 가벼운 시스템을 제작하기까지 각 요소를 연마하는 엄청난 노력이 있었습니다. X900C 시스템을 위해 최첨단 "엣지 코팅 기술"을 개발했고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견고하면서도 얇은 압출 성형 알루미늄 스탠드를 제작했습니다. X930C 시리즈에는 전문 단조 알루미늄 스탠드가 사용되었습니다. 이 같은 디자인은 전문 제조 기술을 토대로 합니다.

여러 제품을 이어주고 실내의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TV, 사운드 바, Blu-ray Disc™ 플레이어가 각각의 틀에 얽매이지 않고 화면과 음질이 하나가 되는 압도적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거실로 가져다 줍니다. 홈시어터 제품의 새로운 모습을 직접 경험하게 되실 것입니다.

기하학적 도형을 통한 통일성

BRAVIA® TV는 물론 가구 및 거실과 잘 어울리는 신선한 느낌의 아름다운 홈 시어터 제품을 추구했기 때문에 결국 사운드 바 및 Blu-ray 디스크 플레이어에 Pure Geometry 디자인을 채택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필수적인 기능으로 압축하여 기하학적인 미니멀리즘 형태에 담았습니다. 그 결과,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결합하더라도 통일성 있고 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입체감 있는 오디오의 재생, 아름다운 영상 재현 등 각각의 필수적 기능이 완벽한 기하학적 외관 및 독특한 마감과 조화를 이룹니다. 사운드바에서는 스피커 및 앰프 등 고음질을 재현해 내는 기능을, Blu-ray 디스크 플레이어에서는 디스크 트레이 및 컨트롤과 같은 디스크 읽기/제어 관련 기능을 단순한 기하학적 형태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유광, 무광 마감 등으로 질감에 변화를 주어 주요 기능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우수한 음질을 위한 곡선 형태의 모서리, 특정 면의 그레인 가죽 마감 등 제품 카테고리 전체에 일관된 디테일을 사용해 시스템의 전반적인 일관성을 높였습니다.

고음질이 느껴지는
깔끔하고 탄탄한 외관

HT-ST9

HT-ST9

프리미엄 하이 레졸루션 사운드 바, HT-ST9의 디자인에는 높은 오디오 표준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가늘고 긴 육각형 캐비닛으로 유닛의 인상적인 사운드 스테이지와 존재감을 구체화하였고 양 측면에는 내구성을 보장하는 한편 세련되고도 우아한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평행한 면이 거의 없는 육각형 인클로저로 박스 형태의 스테레오 시스템보다 음향적 우위를 선사합니다. 압출 성형 알루미늄 구조로 프리미엄 컴포넌트에 기대되는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감각을 높였습니다. 표면을 가죽 그레인으로 마감하여 BRAVIA 시스템과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고품질 스피커임을 짐작하게 합니다. 이렇게 마무리할 경우 우수한 Wi-Fi 전송이라는 실용적이고도 기술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실용적인 2-way 설치 형태

HT-CT780 / HT-CT380

측면에서 봤을 때 사운드 바들이 평행사변형을 이루어 테이블톱 및 벽걸이 설치에 모두 적합합니다. 어떻게 설치하든 HT-CT780 및 HT-CT380은 잊지 못할 청취 환경을 선사합니다. 주로 TV 앞에 놓는 제품의 경우 장사방형 형태 덕분에 대형 스피커가 화면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어 시야를 가리지 않는 낮은 구조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형태로 인해 사운드 바를 벽에 걸면 공간이 절약될 뿐만 아니라 스피커 방향이 똑바로 바깥쪽을 향할 수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TV 시청을 위한 최상의 청취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사운드 바가 거실과 조화를 이루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름다운 직육면체의 조합

BDP-S6500 / BDP-S5500

BDP-S6500 / BDP-S5500

Blu-ray 디스크 플레이어는 일반적으로 TV 및 스피커 옆에 설치합니다. 다른 컴포넌트 옆에서 이상적인 균형을 이루도록 플레이어에 단순한 직사각형 형태를 채택하였습니다. 미니멀리즘 스타일이 돋보이는 BDP-S6500 및 BDP-S5500은 플레이어 본체에서 각 기능적 유닛을 사각형 블록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직육면체 안에서 디스크 트레이의 브러시드 메탈 마감, 컨트롤의 유광 마감, 베이스의 무광 마감 등 서로 다른 마감 기법을 사용해 유닛을 구분합니다. 이러한 유닛들이 모여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외관을 완성합니다. 단순한 기하학적 도형들이 결합된 직육면체로 Pure Geometry를 강조합니다.

제품 기능을 토대로 한 디자인

디자인 매니저, Oikawa

Pure Geometry 디자인에는 표면적인 스타일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디자인 컨셉은 제품 기능에서 착안하였습니다. 음향적으로 이상적인 형태의 사운드 바에 정직하게 접근하는 과정에서 보다 기하학적인 도형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위해 제품 기능의 완전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소니 TV 및 홈 시어터 제품은 이러한 미학적 특성을 모두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제품이라도 거실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룹니다.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거실과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BRAVIA TV 및 소니 홈 시어터 제품에서 이 같은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 공간에 더해진 시청각 환경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의 디자인
Negative Space

프리미엄 오디오에 숨겨진 이야기. 디자인 컨셉의 인사이드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