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재활용 플라스틱 개발에 앞장서다

소니에서는 SORPLAS™를 개발함으로써 재활용이 불가능한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SORPLAS는 지속 가능성을 높이면서도 성능이 뛰어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소니 신제품에 적합한 소재입니다.

최대 99%의 재활용 소재

전자 제품에서 사용되는 재활용 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30% 재활용 소재 정도에 그칩니다. 소니의 획기적인 유황 재질 내연제는 플라스틱에서 최대 99%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최대 99%의 재활용 소재

내연제와 SORPLAS™ 펠릿

SORPLAS™

SORPLAS™

[ 1 ] 재활용 소재 99% [ 2 ] 내연제, 기타 첨가물 1%

일반적인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

일반적인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

[ 1 ] 석유 원료 버진 플라스틱 55% [ 2 ] 재활용 소재 30% [ 3 ] 내연제, 기타 첨가물 15%

제조 배출물 감소에 도움

제조 배출물 감소에 도움

BRAVIA™ KDL-40EX52H LCD TV에서 SORPLAS™를 사용함으로써 버진 레진을 사용할 때에 비해 생산 중 CO2 배출을 거의 80% 줄일 수 있었습니다.

[ 1 ] 버진 레진 [ 2 ] SORPLAS™

오래된 플라스틱에 새로운 생명력 부여

소니 및 기타 공장에서 배출되는 광디스크 폐기물과 자투리 필름을 물론 플라스틱 물병과 같은 사용 후 폐기물 소재를 모두 활용함으로써 SORPLAS™는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재활용을 지원합니다.

오래된 플라스틱에 새로운 생명력 부여

탄소 배출은 줄이고 성능은 극대화하는 과정

SORPLAS™에서는 내연제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획기적으로 많은 양의 재활용 소재를 포함할 수 있다는 것을 비롯해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내연제는 플라스틱의 본래 특성을 약화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연제를 줄임으로써 성능 손실 없이 여러 번 재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SORPLAS™는 고품질 플라스틱으로서, 난연성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구나 멋지게 마감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색감이나 광택을 더하기 위해 추가로 코팅할 필요가 없습니다.

[ 1 ] 분쇄 후 재가공 [ 2 ] 몰드 [ 3 ] 제품 [ 4 ] 분해 [ 5 ] 시장에서 수거

탁월한 재활용성

SORPLAS™는 광디스크와 물병 같은 재활용 플라스틱 및 폐기 플라스틱을 소니에서 개발한 내연제와 융합하여 제작됩니다. 견고성, 내유성, 고품질의 마감 처리 덕분에 SORPLAS™는 여러 소니 제품의 생산에 사용될 수 있었습니다.
SORPLAS™의 일부분은 소니 및 기타 공장 그리고 사용 후 폐기물에서 회수한 소재로 제작됩니다. SORPLAS™는 일부분이 재활용 플라스틱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분쇄 및 재가공하여 새로운 제품에 재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가볍고 견고하면서도 내연성까지

가볍고 견고하면서도 내연성까지

BRAVIA™ XE80 TV 125cm 모델은 구조적인 강도와 내연성이 탁월한 SORPLAS™를 사용해 얇고도 불에 잘 견디는 프레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델명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음)

견고성, 내유성, 다목적성

핸드헬드 카메라 및 캠코더는 견고성과 내유성을 갖춰야 합니다. SORPLAS™는 2012년부터 이러한 필요성을 충족시켰으며 α99 및 HX400V를 비롯한 일부 소니 카메라에서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

견고성, 내유성, 다목적성
내구성, 디자인, 실용성

내구성, 디자인, 실용성

실생활에서 더 많은 장치가 요구됨에 따라 이들은 튼튼하면서도 디자인도 세련되어야 합니다. SORPLAS™는 견고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페인트 접착성으로 장치를 멋지게 유지합니다.

플라스틱 조각에서 소중한 자원으로

Yasuhito Inagaki

수석 화학 엔지니어,
SORPLAS™ 비즈니스 오피스

플라스틱 조각에서 소중한 자원으로

새로운 재활용 플라스틱 탄생을 위한 장기적 개발 투자

SORPLAS™ 개발이 시작된 지는 10년이 더 지났으며 당시에는 소니 공장의 업사이클 플라스틱 조각을 보다 효과적으로 재활용하는 방법을 주로 연구했습니다. 유력한 용도는 산업 폐수 정화기와 일회용 기저귀의 흡수 레진이었으며, 연구 과정에서 폴리카보네이트 플라스틱의 내화성을 높이는 유황 재질의 내연제가 개발되었습니다. 이 내연제를 소니 그룹 공장에서 배출되는 광디스크 조각 및 광학 시트와 융합하는 것이 SORPLAS™ 개발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SORPLAS™는 제조 폐기물을 소중한 자원으로 재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통해 얻게 된 재활용 플라스틱입니다.

TV: SORPLAS™ 모델 지원 여부는 TV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소니 기술 관련 기타 페이지

소니 기술 관련 기타 페이지

재활용 및 청취 환경 개선.

SORPLAS™에 대한 문의를 환영합니다. (Sony Semiconductor Solutions Corporation 웹사이트(영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