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083169 / 최종 수정 : 2018/04/11

전자식 전막 커튼 셔터 기능은 무엇입니까?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일반적으로, 일안 반사식 카메라와 함께 사용하는 포컬 플레인 셔터는 두 가지 기계적 셔터 커튼을 사용합니다. 이미지 센서(렌즈 쪽) 앞에 위치한 전막 및 후막 커튼입니다.

반투명 거울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 제품에서 셔터는 촬영 전 라이브 뷰에서 열려 있습니다. 셔터 버튼을 누르면, 전막 커튼이 한 번 닫혔다가 열리면서 지정된 노출 시간 동안(셔터 속도) 이미지 센서를 빛에 노출시킵니다. 그리고 노출 시간이 끝나면 후막 커튼이 닫힙니다.

참고: 이런 작업으로 인해 촬영 시 셔터 소리가 두 번 들릴 수 있습니다. 셔터 속도에 따라 첫 번째는 전막 셔터 커튼에서, 두 번째는 후막 셔터 커튼에서 들립니다.

전자식 전막 셔터 커튼 기능에서 이미지 센서의 전자식 제어로 인해 전막 셔터 커튼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전막 셔터 커튼의 기계식 동작 대신, 이미지 센서가 전자적으로 노출을 시작하고 후막 셔터 커튼이 닫히면서 노출을 끝냅니다.

참고: 이 동작에서는 후막 셔터 커튼만 기계적으로 작동하므로 셔터 소리가 한 번만 들립니다.

중요: 다음 상황에서는 전자식 전막 커튼 셔터를 꺼짐으로 설정하십시오.

  • 큰 구경 렌즈를 부착하고 빠른 셔터 속도로 촬영할 때, 전자식 전막 셔터 커튼이 켜져 있으면 피사체나 촬영 환경에 따라 이미지가 흐려지거나 잘릴 수 있습니다.
  • 빠른 셔터 속도로 촬영할 때, 전자식 전막 셔터 커튼이 켜져 있으면 촬영 환경에 따라 이미지 밝기가 균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Minolta/Konica Minolta 렌즈를 사용할 때, 전자식 전막 셔터 커튼을 켜고 이미지를 촬영하면 적절한 노출을 얻지 못하거나 이미지 밝기가 균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자식 전막 셔터 커튼 기능으로 촬영할 때는 전막 셔터 커튼의 기계적 작동이 없으므로 셔터 버튼을 놓고 노출이 시작될 때까지의 릴리즈 시간 지연을 단축하여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