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090077 / 최종 수정 : 2018/04/11

Cyber-shot으로 풍경과 꽃 촬영하기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이 글은 봄의 신록과 가을의 낙엽, 꽃을 비롯한 자연경관을 촬영하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카메라 설정:
손떨림 보정(SteadyShot) 설정을 켜짐(On)으로 전환합니다.

참고:

  • 삼각대를 사용할 경우, 손떨림 보정(SteadyShot) 기능이 필요 없을 때 반응하지 않도록 꺼짐(Off)으로 전환합니다.
  • 삼각대를 사용할 경우, 셔터 버튼을 누를 때의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동 타이머를 2초로 설정합니다.

사용할 촬영 모드:
SCN(장면 선택)에서 풍경(Landscape)은 낮 동안 자연 풍경을 촬영할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경(Landscape)으로 설정하면 전경과 배경 모두 밝고 선명한 색상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도 선택:

빛 방향:
풍경을 촬영할 시에는 태양의 위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빛이 피사체에 닿는 방향(직사광, 측면광, 역광)에 따라 사진의 느낌이 달라집니다.

Image
[1] 직사광으로 촬영                 [2] 측면광으로 촬영                [3] 역광으로 촬영

참고:

  • "직사광"은 태양이 사진 촬영하는 사람 뒤에서 피사체의 정면을 비출 때를 뜻합니다. 육안으로 보는 실제 상황에 가깝게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깊이가 느껴지지 않는 평면적인 사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측면광"은 빛이 측면 또는 비스듬한 위치에서 피사체를 비출 때를 뜻합니다. 그림자가 생겨서 풍경이 들어간 사진에 깊이가 느껴지게 됩니다.
  • "역광"은 태양이 사진 촬영하는 사람을 마주 보고 피사체의 뒤쪽을 비출 때를 뜻합니다. 빛이 통과하면서 마치 불을 밝힌 것처럼 보이는 잎사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점에서 촬영하기:
길가에 있는 꽃을 촬영하는 경우, 아래의 빨간 상자에 보이는 곳을 촬영할 때처럼 위에서 촬영하지 않습니까?

Image

위에서 찍는 사진이 나쁘지는 않지만, 클로즈업하거나 촬영 각도를 바꾸어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보면 매우 새로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Image

 

다양한 카메라 설정으로 촬영하기:


배경 흐림:
배경 흐리기(Background Defocus) 기능은 배경을 더욱 흐릿하게 만드는 효과를 냅니다.

참고: 일부 모델에는 배경 흐리기(Background Defocus)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하면 다양한 색조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장면 선택(Scene Selection)이나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등의 촬영 모드에서는 화이트 밸런스를 변경할 수 없으므로 촬영 모드를 P(프로그램 오토)로 변경해 주십시오.

Imag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