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179554 / 최종 수정 : 2017/08/16

렌즈 교환식 카메라 일부 모델(A5100, A6000, A77M2)의 가로선 노이즈 발생에 대한 안내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렌즈 교환식 카메라 일부 모델(A5100, A6000, A77M2)의 가로선 노이즈 발생에 대한 안내

 

 

 

항상 저희 소니 제품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렌즈 교환식 카메라 일부 모델(A5100, A6000, A77II)을 특정 역광 촬영 환경에서 사용 시 촬영된 이미지에 가로선 노이즈가 발생하여 불편을 호소하시는 고객님들의 문의가 있었습니다.

본 건에 대한 설명에 앞서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말씀드립니다.

소니코리아에서는 해당 증상을 면밀히 검토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해당 모델을 사용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태양광과 같은 강한 광원이 직접적인 역광 형태로 카메라 이미지 센서로 들어오면 전체 이미지가 과노출될 수 있으며,

과노출 상태가 된 이미지 센서는 피사체를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나 촬영된 이미지에 예기치 않은 노이즈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이즈는 각 카메라 모델 별 이미지 센서의 특성에 따라 플레어 현상과 가로 및 세로선 노이즈 현상 등의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가로선 노이즈는 이미지 센서에서 강한 역광 이미지를 전기 신호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배제하기 쉽지 않은 카메라 센서의 물리적인 특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각 카메라 이미지 센서의 특성에 따라 플레어 현상이 발생할 때 밝기가 다른 두 영역이 있다면 어두운 부분의 이미지에서 미세한 여러 개 라인이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이유로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 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카메라 사용 시 가급적 태양광 등의 강한 역광이 직접적으로 이미지 센서에 노출되는 상황에서 촬영은 피해주시길 권장합니다.

보다 나은 제품으로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소니코리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