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인터내셔널 커리어 프로그램

인터내셔널 커리어 프로그램

소니코리아는 한국의 임직원들이 소니 글로벌 지사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인터내셔널 커리어 프로그램 (International Career Program)’을 운영하여, 한국의 임직원들에게 글로벌 업무 경험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커리어 프로그램은 임직원 개인에게는 본인의 역량과 한국에서의 노하우를 다른 나라에서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의 기회가 되고, 소니코리아에는 우수한 한국 임직원들이 다양한 나라와 다양한 문화에서 체득한 새로운 업무 방식과 경험을 국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어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open &Convergence
오동윤
소니 유럽, 영국
Brand and Product Communications Team
광고회사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저는 2004년 다시 신입 사원으로 소니코리아에 입사하면서 소니와 첫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 뒤로 10여년간 Product Manager(한국), 아시아 지역본부 마케팅(싱가포르), 상품기획(일본 본사)을 거쳐, 현재는 영국에 위치한 소니 유럽 본부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입사 당시 1:1 사내 멘토로 지정된 선배가 싱가포르로 파견되는 것을 보며, “언젠가 기회가 되면 나도 가능할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해외 근무가 제 목표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 매니저와 면담 중에 이 부분을 공유하였고, 이를 계기로 회사에서는 제게 도전이 될 좋은 기회들을 제시해 주어서 다양한 경험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내셔널 커리어와 외국에서의 삶이 매력적이라 생각했지만, 실제 해외 업무는 해외 여행에서 경험하는 것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한국과는 다른 비즈니스와 업무환경, 너무나도 다른 문화와 사고 방식, 언어적인 장벽 등 극복해야 할 과제가 한 둘이 아니었습니다. 심지어 체중이 15kg이나 줄 정도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적응을 해 나가야 했던 경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돌이켜 보니 다양한 시각에 대한 이해, 다름에 대한 인정, 스스로에게 도전하는 유연한 사고, 그리고 상황에 맞는 소통의 노하우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던 기간이었음을 절감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10여개 국가에서 온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아이디어를 나누고, 설득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일상 속에서 도전과 스트레스는 여전하지만, 지금은 오히려 그것들을 즐기며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기보다 즐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소니코리아는 도전과 기회를 제공하는 좋은 조력자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오동윤

이정용
소니 일본, 도쿄
Manufacturing, Logistics, Procurement,
Quality and Environmental Platform
2004년 소니코리아 입사 후 Supply Chain Management (SCM) 관련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저는 도쿄 본사의 OPF(Manufacturing,Logistics, Procurement, Quality and Environmental Platform) 그룹 내, 물류 부문 Area Management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지역은 소니코리아를 비롯해 중국, 대만, 홍콩 등이 속해 있는 동아시아 지역과 브라질과 미국을 포함하는 북중남미 지역입니다. 본래 여행을 좋아해서 많은 나라들을 돌아다녔었지만, 이곳에 와서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마존 밀림 속 마나우스 공장도 가보고, 그 곳에서 땀 흘리며 일하는 우리 소니 직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역시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사 근무 경험은 전 세계에서 실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접하면서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기회이기에 제 인생에 있어 아주 귀중한 시간이 되고있습니다.

이정용

양회성
소니 일본, 도쿄
Device sales &
Marketing Division
2008년 소니코리아 ADMK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모바일향 카메라모듈과 이미지 센서의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해왔던 저는 2014년 11월부터 이곳 일본 도쿄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그동안 제품소개, 가격협상, 수요예측과 공급, 품질 대응과 같이 영업 최전선에서 뛰어온 저에게 있어, 일본 본사에서의 생활은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특히 업무환경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한국에서 국내 대기업만을 상대하던 제가 이곳에서는 유럽, 미국, 인도, 러시아 등 여러 국가 고객들과의 업무를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업무 스타일과 사고 방식을 배우고 있습니다. 업무도 중요하지만 이곳에서 근무하며 얻는 다양한 경험과 인간관계는 분명 제 개인의 역량을 발전시키는데도 크게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때문에 이후 한국에 돌아가서도 소니코리아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재 제게 주어진 기회와 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소니코리아의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리며, 매 순간 발전하는 양회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니코리아 파이팅!!!

양회성

이준렬
소니 싱가포르
Sony Electronics Asia Pacific
CBG Alpha Department
원래 사진찍기가 취미였던 저는 우연한 기회를 통해 2007년 당시 소니 신사업이었던 알파의 마케팅 및 영업 담당으로 소니코리아에 입사해 현재까지 알파 사업부문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분들의 도움과 지원으로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1위의 성과를 이루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4년 7월에 싱가포르에 위치한 소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본부의 Alpha Department로 발령받아 Department Head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몸담고 있는 조직에서는 한국, 호주, 중동, 아프리카를 비롯한 14개 국가에 위치한 현지 법인들과 긴밀히 커뮤니케이션하며 비즈니스 이슈들을 조율하고 각 시장의 특색과 니즈에 부합하는 마케팅 활동과 제품개발을 지원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의 많은 국가들을 방문하면서 전혀 다른 시장과 문화를 접하고 일본, 싱가포르, 홍콩 등 다양한 출신으로 구성된 다국적 부서에서 일하며 사람이 가진끝없는 다양성에 대해 배워 나갈 수 있다는 점은 해외주재원으로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즐거움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알파 비즈니스에서 소니코리아가 얼마나 선전하고 있으며 사업부 내 롤모델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며 큰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고 있습니다.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소니코리아에 감사하며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이준렬

사업장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원아이에프씨 24F 사업자등록번호 :106-81-23810
통신판매번호 2012-서울영등포-1038 소니코리아 (주) 대표이사 : Morimoto Osamu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Morimoto Osamu
본 사이트의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상업적 목적의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TEL : 소니코리아 고객지원센터 1588-0911 E-MAIL : cshelp@sony.co.kr

Copyright© 2017. Sony Korea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소니코리아 facebook 바로가기
소니코리아 blog 바로가기
소니코리아 youtube 바로가기
m.sony.co.kr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