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ERIA: 제로 플라스틱 패키지를 향해

제품 및 서비스 사용 가능 여부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모든 플라스틱 패키징을 제거하려는 노력

2021년 4월부터 시작되는 녹색 경영 2025(GM2025)는 소니의 Road to ZERO 계획의 일부를 구성하는 중단기 환경 목표입니다. GM2025는 완전한 플라스틱 제거를 목표로, 소니의 휴대용 제품 패키지에 사용된 플라스틱의 양을 점진적으로 줄여나갑니다.

XPERIA 패키지에서 플라스틱 제거하기

[1]   제시된 수치는 글로벌 모델의 개별 포장에 사용된 플라스틱의 비율(중량별 비율)입니다.
[2]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 일어난 변화: 플라스틱 몰딩 트레이를 펄프 트레이로 교체 / 플라스틱 몰딩 스페이서를 보드지로 교체.
[3]  2019년에서 2020년 사이에 일어난 변화: 박스 구성 개선 / 플라스틱을 포함한 재료 사용 감소(주로 PP 필름). 
[4]  2020년에서 2021년 사이에 일어난 변화: 박스 표면 필름 라미네이션을 바니시로 교체 / 포함된 USB 케이블의 비닐 랩을 종이 슬리브로 교체 / 스티커 표면 필름 라미네이션을 바니시로 교체.

플라스틱이 없는 보호용 및 기능성 패키지 디자인

일회용 플라스틱 제거

보호용 플라스틱 패키지에 대한 재고 및 제거

소니는 지속 가능성 추구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요소를 제거하거나 이를 종이 소재로 대체해 패키지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의 양을 줄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모델에는 플라스틱 필름 라미네이션 대신 마모 방지 바니시를 사용하거나 USB 케이블 비닐 랩을 종이 슬리브로 바꾸었습니다.

[1] 필름 라미네이션 → 마모 방지 바니시    [2] 플라스틱 필름 → 종이    [3] 플라스틱 → 보드지 또는 펄프
[4] 스티커    [5] USB 케이블 슬리브

재활용할 종이의 이미지
표백을 피하기 위한 신중한 재료 선택

스마트폰 상자 안의 트레이는 특별 제작된 맞춤형 금형에서 공장 폐물 종이 펄프로 몰딩됩니다. 표백하지 않고 원하는 흰색을 얻기 위해 사용할 펄프를 신중하게 선택합니다.

외부 상자의 플라스틱 내용물 줄이기

제품 보호 및 패키지의 기능성 보존

[1] 플라스틱 → 종이    [2] 플라스틱 트레이 제거

플라스틱 패키지를 제거하기 위한 노력

Tomoyuki Nishizaki

패키지 디자인 엔지니어
소니,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그룹, 
제품 개발 부서, 제품 디자인 부서

패키지 디자인 엔지니어의 얼굴 사진

환경 의식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의 부적절한 처리로 인해 발생하는 해양 오염이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소니의 중단기 환경 목표(녹색 경영 2025)는 플라스틱 패키지 재료 감소를 최우선으로 삼는 것입니다. 환경 인식은 오랫동안 Xperia 패키지 디자인 테마 중 하나였습니다. 소니는 필요한 기능을 유지하는 동시에 Xperia의 플라스틱 패키지 재료를 제거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모델에서는 플라스틱 몰딩을 펄프 패키지 트레이 몰딩으로 바꾸었으며, 언박싱 경험을 유지한 상태에서 패키지의 플라스틱을 제거했습니다. 소니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그룹으로서 2023년 회계연도까지 남아 있는 플라스틱 패키지 재료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