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S500082278 / 최종 수정 : 2002/06/17

소니 TV와 디지털방송 수신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현재 시판되고 있는 가정용 TV수상기는 아날로그 송신 방식에만 대응 가능한 수신기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현재 저희 소니 코리아를 통해 국내 판매되고 있는 TV만으로는 향후의 디지털 방송의 시청은 기본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는 향후의 디지털 방송 개시에 즈음하여 시판될 디지털 전용 TV를 구입하시는 것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만, 초기 시판 모델의 가격이 고가로 형성될 것이 예상되므로, 시청자들이 당장 디지털 전용 TV를 새로 구매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디지털 송신을 현실화 하였더라도 수신측이 디지털을 받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 의미가 반감될 것 이므로, 디지털 방송을 준비하는 정부와 방송관계자 입장에서 보면 이러한 현실적인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해야 할 필요를 강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보유하고 계신 TV수상기로 디지털 방송을 수신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신호 변환을 위한 별도의 SETUP-BOX가 필요하게 됩니다.(SETUP-BOX의 구체적인 공급방법 및 가격 등의 세부 사항은 아직 미정)
참고적으로 정부는 디지털 방송 개시 후 약 10년정도 아날로그 동시 방송(Simul Broadcast)을 계획 중이며, 이 10년간의 Simul Broacast기간이 끝나게 되면 완전한 디지털 방송 시대가 시작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