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S500082731 / 최종 수정 : 2001/08/21

i-Link 단자를 이용하면 때 캡춰보드 없이 대용량의 미디어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VAIO에서 AV장치를 이용한 미디어 편집에 관한 내용입니다.

1.  기존의 시스템에서 비디오 장치를 연결하여 영상 데이터나 이미지, 사운드 데이터를 편집하기 위해서 켑춰보드와 같은 장치를 이용하여 컴퓨터로 데이터를 저장 하였습니다. 이는 동영상과 같은 데이터는 상당히 큰 용량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케이블 전송방식르로는 전송 시간이 길어짐은 물론 데이터의 손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대용량의 데이터를 컴퓨터로 전송하기 위해 특별한 압축장치를 사용하였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영상을 저장할 때는 디지털 카메라를 PLAY 한 상태 혹은 PAUSE한 상태에서 켑춰보드와 함께 제공된 소프트 웨어등을 이용하여 켑춰 작업을 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정확하게 지정하여 저장하기가 어려웠습니다.

2.  VAIO에 장착되어 있는 i-LINK를 이용하면 IEEE1394단자를 이용한 고속 대용량의 데이터 전송방식으로 디지털 캠코더에서 녹화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시스템에서 컨트롤, 편집, 저장할 수 있습니다.  즉 VAIO에서는 특별한 캡춰장치가 없어도 보다 고급데이터 편집이 가능합니다. 또한 DV GATE, SMAT CAPTURE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자유로운 이미지 저장 편집이 가능합니다. PICTURE GEAR, MOVIE SHAKER등을 이용하면 좀더 수준높은 이미지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