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236035 / 최종 수정 : 2019/12/10

청취 스타일에 맞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최적화하는 방법

    노이즈 캔슬링 수준을 높이거나 낮추고 싶으신가요? 주변 소리 모드 또는 노이즈 캔슬링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보고 싶으신가요? 소니의 Headphones Connect 앱에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청취 환경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니 | Headphones Connect 모바일 앱 및 적응형 사운드 제어(ASC)

    소니 | Headphones Connect 앱을 처음으로 설치할 때 ASC 설정을 활성화하라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ASC는 Adaptive Sound Control(적응형 사운드 제어)의 약자입니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은 4가지 모션 옵션에 따라 헤드폰 사운드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하며, 모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지 상태, 걷는 중, 뛰는 중, 차량 이동.

    헤드셋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후 Headphones Connect 앱의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주변 소리 제어 설정이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셋의 주변 소리 제어 기능이 설정되면,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 수준은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조절됩니다. 이러한 모드는 사전 설정되어 있지만 사용자 지정 가능합니다.

    [정지 상태] 동작 사전 설정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주변 소리 제어는 "주변 소리 레벨 20"으로 기본 설정되어 있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주변 소리가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주변 소리가 어느 정도 귀에 들어오게 됩니다. 이에 반해 노이즈 캔슬링 수준은 자동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원래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청취하려면 다음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십시오.


    노이즈 캔슬링 수준을 최고로 설정하려면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어떻게 변경해야 하나요?

    1. Bluetooth로 헤드폰과 스마트폰을 연결한 다음 스마트폰에서 "소니 | Headphones Connect" 앱을 실행합니다.
       
    2. "적응형 사운드 제어"가 "켜짐"으로 설정된 경우 이를 "꺼짐"으로 변경합니다. 

      적응형 사운드 제어 노이즈 캔슬링

    "적응형 사운드 제어"를 사용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4가지의 사전 설정에 따라 "주변 소리 제어" 설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정지 상태 - 걷는 중 - 뛰는 중 - 차량 이동 선호하는 볼륨 또는 모드에 따라 4가지 사전 설정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주변 소리 제어]를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노이즈 캔슬링이 "켜짐"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레벨을 변경합니다. 

      슬라이더로 주변 소리와 노이즈 캔슬링 레벨 변경
    2. 헤드폰을 착용한 다음 [시작]을 누르고 [노이즈 캔슬링 옵티마이저]를 실행합니다. (WF-1000X 제외)
      최적화하면 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최고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자세한 팁과 힌트는 소니의 "소니 | Headphones Connect" 도움말 가이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