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7

시네마토그래피와 로봇 공학이 만나다

FR7은 매끄러운 팬, 틸트, 줌(PTZ) 컨트롤을 제공하는 동시에,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고품질 E-마운트 렌즈 제품군을 결합해 선보입니다. 초점 길이 및 얕은 심도를 통해 자유롭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원격 PTZ 컨트롤 기능을 결합해 창의적 잠재력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줍니다. 

링크 대상 이미지
새로운 각도에서 포착되는 세상
링크 대상 이미지
영화처럼 탁월한 이미지
링크 대상 이미지
원격 PTZ로 무한한 가능성 살펴보기 
링크 대상 이미지
창의적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연결 기능
링크 대상 이미지
소니와 환경 
새로운 각도에서 포착되는 세상
창의적인 카메라 배치를 위한 원격 제어 

원격으로 제어 가능한 통합 팬 및 틸트 메커니즘 덕분에 FR7은 천장이나 접근하기 어려운 다른 위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피사체를 추적하거나 미리 구성된 촬영 프레임을 즉시 불러와 전례 없는 창의적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원격 제어 

새롭게 개발된 웹 앱은 QR Code 또는 URL 입력을 통한 손쉽게 액세스가 가능하므로, 태블릿이나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 FR7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 RM-IP500을 사용해 조이스틱으로 정밀하게 팬, 틸트, 줌 조작이 가능합니다. 

영화 같은 연출을 선사하는 고급 기술

시네마 라인에 포함되는 FR7에는 영화와 같은 연출을 지원하는 핵심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FR7은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CMOS 이미지 센서를 적용한 최초의 팬/틸트/줌(PTZ) 카메라입니다. 또한 BIONZ XR™은 고감도, 부드러운 그라데이션, 실제에 가까운 색으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E 마운트 렌즈로 구현하는 무한한 창의성

FR7은 소니의 E 마운트가 특징으로, 모든 E 마운트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탁월한 해상력 및 아름다운 보케로 명성이 높은 최고의 G MASTER Series가 포함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초점 길이는 12mm~1200mm로, 종합적이고 창의적인 제어 기능을 선사합니다.

영화처럼 탁월한 이미지 
시네마 라인 화질

"시네마 라인"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FR7은 명성 높은 크리에이티브 도구 제품군에 포함되며, 진정한 비주얼 스토리텔링의 힘을 드러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FR7은 카메라 조작을 워크플로우에 맞게 조정하면서도 다른 시네마 라인 카메라와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및 Cine EI 모드를 제공합니다. 

범위를 보여주는 이미지
탁월한 범위를 통한 강력한 표현

FR7은 폭넓은 15+ 스톱 범위를 제공하여 흐릿하게 밝은 부분과 뭉개진 음영 부분을 방지합니다. Cine EI 모드에서 기본 감도는 ISO 800 또는 12800으로 설정하여 조명 환경에 관계없이 일관된 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주보고 말하고 있는 남성과 여성의 이미지
저조도에서도 놀라운 화질 

FR7은 센서의 크기 및 고감도를 최대한 활용하여 저조도에서 더욱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라이브 콘서트 등 극저조도 조명 환경에서 촬영 시 ISO는 ISO 409600까지 확장됩니다. 

도시 건물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한 여성의 이미지
폭넓은 창의적 가능성을 선사하는 슬로우모션 기능 

폭넓은 창의적 가능성을 선사하는 매끄러운 5x 슬로우모션은 더 선명하고 극적으로 매 순간을 표현합니다. FR7은 4K 해상도에서 최대 120fps의 내부 슬로우모션을, Full HD에서 240fps 슬로우모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
4K 60p 4:2:2 10비트 출력 

FR7은 HDMI 및 SDI 출력 커넥터를 통해 클린 고품질 출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호환 가능한 외부 레코더에서 HDMI 케이블이나 SDI 케이블을 통해 Apple ProRes 422 또는 Avid DNxHR®을 4K 60p 4:2:2 10비트 포맷으로 레코딩할 수 있습니다.

콘트라스트가 절반씩 낮고 높게 표현된 도시 이미지
S-Log3/S-Gamut3 지원

옵션 S-Log3 감마 커브 및 S-Gamut3.Cine 기능으로 센서가 사용할 수 있는 풀 컬러 가멋과 다이나믹 레인지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음영 및 밝은 부분에서 모두 정보를 보유할 수 있으므로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에 유연성을 부여합니다.

올 인트라와 Long GOP 압축 차이를 보여주는 이미지
정밀한 모션 캡처가 가능한 올 인트라 레코딩 

FR7은 올 인트라 및 Long-GOP 압축으로 10비트 깊이 및 4:2:2 컬러를 샘플링하여 4K 내부 레코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컬러 그레이드를 구현하면서도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유지함으로써 더욱 자유로운 편집이 가능해집니다.     

[1] 올 인트라(ALL-I)  [2] Long GOP  [3] Group of Pictures

도시 건물을 배경으로 포즈를 취한 여성의 이미지
즉시 영화 같은 화면을 구현하는 S-Cinetone™ 기능

S-Cinetone은 건강해 보이는 피부색 표현에 필수적인 자연스러운 중간톤과 부드러운 색상 및 아름다운 하이라이트를 구현합니다. 카메라 내에서 추가적인 색상 보정 작업 없이도 영화처럼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E 마운트 렌즈로 비전 표현
비전을 전달하는 다양한 렌즈

FR7은 소니의 E 마운트가 특징으로, 탁월한 해상력과 부드럽게 표현되는 보케로 명성이 높은 최고의 G MASTER Series 등 고품질 E 마운트 렌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초점 길이는 12mm~1200mm로, 완전하고 창의적인 제어 기능을 선사합니다.

E-마운트 렌즈 제품 이미지
정교하고 인상적인 보케

카메라의 풀프레임 센서 및 소니의 탁월한 렌즈 제품군을 활용해 얕은 심도에서 표현력이 뛰어난 보케 효과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PTZ 카메라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F1.2 렌즈와 같은 단 렌즈를 사용하면 피사체가 배경에 비해 극적으로 두드러져 보이는, 영화 같은 스타일의 시각 효과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창문을 통해 통화 중인 여성이 보이는 이미지
동영상 촬영 시 소니 렌즈의 장점 

최고의 카메라에는 최고의 렌즈가 어울립니다. 비디오 촬영에 소니 E 마운트 렌즈를 사용했을 때 누릴 수 있는 4가지 장점을 살펴보세요. 소니 렌즈와 FR7을 함께 사용하면 동영상 제작 환경이 향상됩니다. 

렌즈 지원 로드

카메라 헤드 아래에 제공되는 2개의 렌즈 로드에 표준 15mm 로드가 있는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렌즈 로드가 있는 FR7 제품 이미지
원격 PTZ로 무한한 가능성 살펴보기 
원활한 팬, 틸트, 줌 조작 
팬/팬/틸트 각도를 보여주는 이미지
팬/팬/틸트 각도를 보여주는 이미지

모든 각도에서 장면을 포착

FR7에는 원격으로 제어하거나 프리셋 위치로 불러올 수 있는 매끄러운 팬, 틸트, 줌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팬 각도 범위는 -170°~+170°이며, 틸트 각도 범위는 일반 수직 방향 사용 시 -30°~+195°입니다. 

웹 앱을 통해 FR7을 제어하는 사람 이미지
완벽한 기능을 갖춘 전용 웹 앱

새로운 전용 웹 앱을 통해 태블릿이나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에서 팬, 틸트, 줌, 초점 조정, 레코딩 기능을 사용하고, 모든 카메라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카메라 고유의 QR Code를 사용한 손쉬운 설정을 통해 접근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카메라에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웹 앱은 FX6과 동일한 메뉴 포맷을 사용하여 직관적 조작을 제공합니다.

RM-IP500을 사용하는 사람의 이미지
고성능 원격 컨트롤러 RM-IP500

FR7과 소니의 PTZ 카메라용 RM-IP500 원격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해 조이스틱으로 정밀하게 팬, 틸트, 줌 조작이 가능합니다. 속도 조절 노브로 피사체 및 설정과 적절하게 맞는 팬, 틸트, 줌, 초점 조정 작동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줌은 조이스틱 또는 시소식 레버를 통해 제어 가능합니다. 

멀티 카메라 촬영

표현의 영역을 확대하세요

FR7은 적은 수의 직원으로도 멀티 카메라 프로덕션을 지원합니다. 삼각대나 천장 또는 접근이 제한된 위치에 장착할 수 있으므로 피사체를 자연스럽게 따라가며 다양한 시점에서 레코딩할 수 있습니다. 단일 RM-IP500 원격 제어 유닛을 최대 100대(그룹 10개, 그룹당 카메라 10대)의 FR7 카메라로 이루어진 셋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앱의 GUI를 보여주는 이미지
카메라 이동 중에 미세 조정 가능 

초당 0.02도에서 초당 60도까지 다양한 팬 및 틸트 속도를 통해 유연한 피사체 트래킹 및 프로덕션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주보고 말하고 있는 두 남성의 이미지
최대 100개의 프리셋 카메라 위치

제공되는 원격 컨트롤러, 전용 FR7 웹 앱, RM-IP500을 통해 최대 100개의 카메라 프리셋(카메라 방향, 줌, 초점)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버튼 터치 한 번으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웃고 있는 남성의 이미지
화각을 향상하는 클리어 이미지 줌 

FR7에는 소니의 클리어 이미지 줌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무전원 줌 렌즈 또는 단 렌즈 사용 시에도 이미지 저하를 최소화하면서 피사체를 확대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침대에 누워있는 여성의 이미지
원격 촬영을 위한 안정적인 자동 초점 기능

원격 설정 시 FR7은 627개의 선택 가능한 위상차 검출 AF 포인트와 강력한 BIONZ XR 프로세서를 사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에 신속히 초점을 고정한 후 저조도에서도 놓치지 않고 트래킹합니다.

[1] 위상차 검출 AF 범위

떠나는 여성과 앉아서 그녀를 보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
원격 촬영을 위한 리얼타임 트래킹

초점 조정은 카메라에 맡기고 구도 설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FR7의 웹 앱에서는 선택한 피사체를 대상으로 초점을 자동 조정하는 터치 트래킹과 리얼타임 트래킹을 사용할 수 있어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프로덕션이 가능합니다

리얼타임 Eye AF가 활성화된 모습 이미지
원격 촬영용 리얼타임 Eye AF 

BIONZ XR 프로세서가 뒷받침하는 FR7은 원격 촬영에 필수인 안정적인 AF 성능을 제공합니다. 피사체가 가파른 각도로 올려다보거나 내려다볼 때도 핀포인트 눈 초점이 눈을 트래킹합니다. 

전자식 가변 ND 필터로 매끄러운 원격 조작 가능 

소니의 내장 전자식 가변 ND(Neutral Density) 필터는 먼 거리에서도 노출을 제어할 수 있어 원격 셋업에서 매끄러운 조작을 제공합니다. 1/4부터 1/128까지 원활한 ND 조정이 가능하므로 원격으로 노출을 제어하고, 노출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심도를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화각 변동 보정

FR7에는 원하지 않는 화각 변동을 최소화해 주는 화각 보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초점 전환이 더욱 원활합니다. 호환 가능한 렌즈 사용 시, 초점 조정을 할 때도 화각이 자동으로 일관되게 유지되므로 매끄럽고 극적인 초점 조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FR7 제품 이미지
멀티 카메라 프로덕션을 제공하는 탈리 조명

FR7의 빨간색 및 녹색 탈리 조명은 멀티 카메라 셋업에서 현재 활성화된(작동 중인) 카메라를 손쉽게 식별하도록 해 줍니다. 빨간색 탈리 조명은 작동 중인 카메라를, 녹색 탈리 조명은 프리뷰 카메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원격 컨트롤러 제품 이미지
적외선 원격 컨트롤러 함께 제공 

FR7에 포함된 적외선 원격 컨트롤러는 팬, 틸트, 줌, 초점 조정과 사용 가능한 프리셋뿐만 아니라 레코딩 및 재생까지 제어합니다. 

CIB-PCM1 제품 이미지
전용 천장 장착 브래킷 CIB-PCM1

FR7은 CIB-PCM1 천장 장착 브래킷과 호환 가능하여 손쉬운 오버헤드 셋업이 가능합니다. 웹 앱의 "천장(Ceiling)" 옵션을 사용해 제어 방향을 뒤집을 수 있으므로 카메라가 거꾸로 장착되어 있을 때도 자연스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연결 기능 
탁월한 연결 

폭넓은 사용 사례에 걸맞은 인터페이스 및 IP 전송 방식

FR7은 비디오 출력, IP 스트리밍 및 다른 장치와의 동기화 시 탁월한 연결을 제공합니다. HDMI 비디오 출력은 리얼타임 모니터링에 사용할 수 있으며, SDI 비디오 출력은 외장 레코딩 장치에 RAW 신호를 제공합니다. LAN 케이블 하나로 카메라 컨트롤, 비디오 및 오디오 전송, 전원 공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장치에 연결

외부 장치에 손쉽게 연결해 타임코드 동기화를 제공받고, 탈리 조명 신호를 제어하고, 멀티 카메라 셋업에서 동기화 신호를 조정하세요. 

TC IN 커넥터가 있는 FR7 제품 이미지
TC IN 커넥터

외부 장치에서 동기화에 사용할 타임코드를 수신합니다. 

"옵션" 커넥터가 있는 FR7 제품 이미지
"옵션" 커넥터

외부 장치에 탈리 조명 신호를 연결하세요. 

젠록 커넥터가 있는 FR7 제품 이미지
젠록 커넥터

멀티 카메라 셋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동기화 신호를 외부 장치에서 수신합니다.

전원 공급 
PoE++ 이미지
LAN 및 PoE++ 커넥터

FR7은 표준 네트워크 케이블(CAT5e 이상)을 통해 외부 PoE++(Power over Ethernet Plus Plus) 장치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으므로 별도의 전원 공급 케이블 배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네트워크 스위치  [2] FR7  [3] 데이터  [4] 전원

DC IN 커넥터가 있는 FR7 제품 이미지
DC IN 커넥터 

PoE++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제공되는 AC 어댑터를 FR7의 "DC IN" 커넥터에 연결해 유닛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FR7의 후면 패널에 있는 코드 클램프는 전원 케이블이 실수로 뽑히지 않도록 방지합니다. 

스트리밍 프로토콜 로고
손쉬워진 IP 스트리밍

스트리밍 필요를 충족하는 멀티 프로토콜 지원 

RTSP 스트리밍은 카메라 1대의 비디오 출력을 최대 5명의 시청자에게 동시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SRT는 불안정한 네트워크 조건에서도 지연 시간이 낮은 고품질 비디오 전송이 가능합니다. NDI|HX는 스위처 및 미디어 서버 등의 NDI 호환 장치와 연결되어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한 효율적인 라이브 비디오 프로덕션을 지원합니다.

부품

1. 레코딩/탈리 램프 / 2. POWER 램프 / 3. 적외선 원격 제어 센서 / 4. NETWORK 램프 / 5. 공기 흡입구 / 6. LAN(네트워크) 커넥터(RJ-45) / 7. 접지 연결 / 8. 코드 클램퍼 / 9. RESET 스위치 / 10. SETUP 스위치 / 11. 적외선 원격 제어 센서 / 12. 팬/공기 배출구

소니와 환경 
Road to Zero 이미지
환경 발자국 제로(0)화를 목표로 합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 생태계 추구 

소니는 지구의 아름다움을 지키고자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아름답고 기발한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지구를 보존하는 데 우리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40년까지 소니 그룹 전체의 환경 발자국을 제로(0)화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니는 다양한 환경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사양 및 기능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광범위한 교환식 렌즈 제품군, 소니의 명성 높은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가 제공하는 룩과 작동성까지, FR7은 PTZ(팬/틸트/줌) 포맷의 탁월한 전문적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FR7은 독특한 시점과 기능을 통해 비주얼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 세계 최초 원격 팬, 틸트, 줌(PTZ) 기능을 탑재한 풀프레임 교환식 렌즈 카메라

  • 이면조사형 35mm 풀프레임 CMOS 이미지 센서 및 BIONZ XR™ 처리

  • 웹 앱을 통해 혁신적인 풀 원격 제어 또는 RM-IP500을 통한 하드웨어 제어

  • 15+ 스톱 범위의 강력한 표현력, 다른 시네마 라인 카메라와의 컬러 매칭

  • 최대 100개의 프리셋 카메라 위치를 기억하는 웹 앱 및 옵션 RM-IP500

소니에서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다양한 제품, 서비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전체 비즈니스 활동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Zero(0)로 만들겠다는 목표하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니와 환경에 대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