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066677 / 최종 수정 : 2018/04/25

카메라가 갑자기 꺼집니다.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영상 촬영이 시작된 후 또는 짧은 시간 동안의 연속 촬영 시 카메라가 저절로 꺼지는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1. 절전 모드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일정 시간 동안 제품을 작동하지 않을 경우, 카메라가 절전 모드로 들어갑니다. 절전은 셔터 버튼을 반만 누르는 것과 같은 작동을 수행하여 해제합니다. 카메라가 절전 모드로 들어가기 전에 시간 길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다른 배터리 팩에서도 똑같은 일이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배터리 팩이 여러 개일 경우, 다른 배터리 팩을 시도하십시오. 다른 배터리 팩에서도 똑같은 일이 발생하는 경우, 배터리 팩의 오작동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후, 또는 연속 촬영 시 카메라가 저절로 꺼질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카메라를 사용하여 긴 영상을 촬영하거나 많은 연속 버스트의 스틸 사진을 촬영하면, 카메라 내부의 온도가 올라갑니다. 온도가 너무 높아질 경우, 경고 아이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전기 회로망 보호를 위해 카메라가 꺼집니다. 이는 고장이 아니며, 카메라가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몇 분간 꺼져 있어야 할 뿐입니다.

카메라의 열기를 식히는 시간은 다시 켠 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의 양에 영향을 미칩니다. 더 오래 식힐수록 내부 온도가 다시 올라가기 전에 더 오래 촬영할 수 있게 됩니다. 카메라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열기를 식히지 못할 경우, 얼마 후에 다시 꺼지게 됩니다. 열기를 식히는 시간은 카메라 및 환경에 따라 1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참고: 위의 제안 사항을 확인한 후에도 카메라가 계속해서 꺼지거나 온도 경고 표시장치가 나타날 경우, 가능하면 카메라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십시오.

가용한 영상 연속 촬영 시간을 극대화하려면, 다음 사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의 메모리 카드를 포맷합니다.

    경고: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포맷하면 메모리 카드의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포맷하기 전에 남겨두고자 하는 모든 사진이나 영상을 컴퓨터에 반드시 저장합니다.

  • 카메라를 가능하면 직사광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끕니다.
  • DSLR 및 SLT 모델의 경우 SteadyShot꺼짐으로 설정합니다.

    참고:

    • SteadyShot을 껐다면 삼각대를 사용하는 것이 영상의 흔들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일부 SLT 모델의 경우 영상 촬영 시 이미지 안정화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영상 촬영 중 항상 SteadyShot을 반드시 꺼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중요: 영상 촬영을 위해 가용한 시간은 촬영을 시작하기 전 카메라의 온도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카메라가 켜져 있다면 어느 때든 내부 온도는 올라갑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영상이나 스틸 이미지를 촬영할 때, 그리고 카메라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장면을 재구성하는 것과 같은 때가 포함됩니다.

참고: DSLR 및 소형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는 것이 점점 대중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들 카메라는 짧은 영상 클립을 촬영하는 데는 훌륭하나 캠코더의 논스톱 영상 촬영을 대체하도록 설계되지는 않았습니다. DSLR 및 소형 디지털 카메라 업계의 모든 제조업체는 이들 카메라의 연속 영상 촬영을 위해 최대 29분 50초의 제한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한은 카메라에 따라 훨씬 짧아질 때가 많습니다. 사실 한 브랜드는 12분으로 제한되어 있고, 다른 브랜드의 DSLR은 20분으로 제한됩니다. 소니의 교체형 렌즈 카메라는 논스톱 영상 촬영에 대해 29분 50초의 상한을 두고 있습니다. 이 시간은 주변 온도, 한 번에 촬영되는 클립의 수, 그리고 클립 사이에 카메라가 열기를 식힐 수 있도록 허용되는 시간의 양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