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248086 / 최종 수정 : 2020/10/21

소니의 진정한 무선/인이어 이어버드를 자신에게 가장 잘 맞게 착용하는 방법

    나에게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를 선택하는 것은 최고의 오디오 환경과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누리는 데 필수입니다. 불편함 없이 청취 환경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문서는 나에게 가장 적합하고, 전반적으로 최상의 오디오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이어버드를 고르는 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이어버드에는 어떤 유형이 있습니까?

    소니의 진정한 무선 이어폰은 M 사이즈의 긴 하이브리드 실리콘 고무 이어버드가 기본으로 부착되어 제공됩니다. 모델에 따라 탁월한 노이즈 차단 기능이 있고 오랜 시간 착용에 보다 적합한 트리플 컴포트 이어버드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두 가지 유형의 색상이 다르며 크기를 분간하기 어려울 경우 점선이나 색상 표시등으로 차이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점선:
    이어버드 하단의 안쪽에 있는 선의 개수로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
    이어버드 안쪽에 있는 색상에 따라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WF-1000XM3을 예로 들면, 두 가지 유형의 이어버드가 다양한 크기로 있습니다. 

    • 긴 하이브리드 실리콘 고무 이어버드(사이즈를 표시하는 점선 포함)

      긴 하이브리드 실리콘 고무 이어버드

      SS: 1줄
      S: 2줄
      M: 3줄
      L: 4줄

    • 트리플 컴포트 이어버드(크기를 표시하는 여러 색상)

      트리플 컴포트 이어버드

      S: 주황색
      M: 녹색
      L: 밝은 파란색

    나에게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는 무엇입니까?

    이어버드 설정 시 여러 가지를 착용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귀의 형태가 다르므로 하이브리드 실리콘 고무, 트리플 컴포트(헤드폰에 제공되는 경우),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과감하게 착용해 보고 차이점을 느껴보십시오. 목표는 사이즈, 착용감, 사운드 환경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르는 것입니다. 사이즈 적합 여부는 베이스 음이 탄탄하게 들리고 주변 소음이 최소로 들리는 편안한 상태인지 확인하면 됩니다.

    최고의 이어버드를 찾으려면 이어버드를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착용해 보십시오. 왼쪽과 오른쪽 귀에 가장 적합한 이어버드의 크기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팁은 어떻게 바꿉니까?

    이어버드는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팁을 분리하고 싶다면 잡아 당겨서 빼지 말고 비틀어서 빼십시오. 이어버드를 꼬집어서 손상되는 일을 피하십시오. 
    이어버드를 분리하는 이미지

    새 이어버드를 원래 자리에 끼워넣으려면 이어버드에 이어버드 팁을 부드럽게 고른 힘으로 밉니다. 
    오디오 채널이 완전히 덮힐 수 있도록 팁이 비스듬하지 않은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분실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끼우는 이미지
     

    가장 좋은 이어버드 착용법은 무엇입니까?

    수직으로 삽입하고 수평으로 기울입니다. 
    헤드폰 작용 이미지

    1. 착용감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정될 때까지 이어버드를 수직으로 삽입하고 부드럽게 위쪽으로 회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버드 위치는 지면과 거의 평행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2. 각도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귀는 다르게 생겼으므로 다양한 방식으로 착용해 자신에게 알맞은 각도를 찾으십시오. 
    3. 이어버드를 잘 착용하려면 이어버드에 부드럽게 압력을 가하면서 귀의 위쪽 부분을 뒤로 당깁니다(귓바퀴). 그러면 귀에 더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가 제자리를 잡으면 이어버드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힘입어 귓속에 안정적으로 장착됩니다.

      헤드폰 맞추는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