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S500076211 / 최종 수정 : 2012/03/29

여러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저장해 놓은 무선랜이나 유선랜 설정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방법

    여러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저장해 놓은 무선랜이나 유선랜 설정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방법

     

    VAIO 노트북에는 VAIO Smart Network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노트북을 가지고 여러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간편하게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집에서는 무선랜을 사용하고 회사에서는 보안 설정된 무선랜과 보안을 위해 유선랜에 고정 IP를 사용하고 거래처 방문 할 때에는 해당회사의 네트웍 보안 정책 때문에 무선랜에 proxy를 사용하고 다른 거래처에서는 보안 설정된 무선랜을 사용하고 자주가는 회사 근처의 커피?에서는 무선랜을 사용한다 했을 때 VAIO Smart Network 이라는 프로그램에 해당 네트워크 환경을 모두 저장해 놓으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감지 하여 복잡한 설정을 매번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 그럼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A. 집 무선랜 (자동 IP-보안설정 없음)

    B. 회사 무선랜 (자동 IP-보안 설정)

    C. 회사 유선랜 (고정 IP)

    D. 거래처 A 유선랜 (proxy 에 무선랜)

    E. 거래처 B 무선랜 (자동 IP-보안 설정)

    F. 커피? 무선랜 (자동 IP- 보안 설정 없음)

     

    위의 환경을 모두 아래의 그림과 같이 VAIO Smart Network에 저장 합니다.

    처음 연결 시에 한번 저장을 해 놓으면 나중에 해당 장소에서 인터넷 연결을 위해 무선공유기를 잡거나 유선랜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
    특히 무선랜 보안키, 고정IP, Proxy 설정까지 저장이 되므로 매우 편한 기능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자동으로 연결이 지연되거나 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미리 저장해 놓은 구성을 선택하고 프로필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강제로 변경도 가능 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전에 저장해 놓은 모든 구성이 자동으로 적용 됩니다.

    여러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저장해 놓은 무선랜이나 유선랜 설정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