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S500079791 / 최종 수정 : 2006/05/22

FRAMING(프레밍) 모드와 PREVIEW(프리뷰) 모드의 차이는 무엇이며, 어떤 경우에 사용시 더 효과적인가요?

본 기사의 해당 제품 및 범주

DSC-R1은, 디지털 1개의 모니터링 모드에서는 실현하기 힘든 풀 타임의 라이브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특징을 살리기 위해서, 2개의 모니터링 모드가 있습니다.

PREVIEW 모드

【특징】 고객분이 설정하신 조리개의 수치, 또는 카메라 자동으로 결정한 조리개의 수치를, 라이브 화상에 항상 반영하는 모드입니다.
이 때문에, 라이브 화상으로 촬영시의 심도가 어떻게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장시간 노광시 또는 플래시 촬영시는 촬영시의 심도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조리개 수치 상태로 촬영하기 위한 대기상태의 반응이 FRAMING 모드와 비교해 빠릅니다.
 
【주의점】 조리개 수치를 조인 촬영을 하면 LCD가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인버터 타입이 아닌 형광등 아래와 같은 경우 등, 플리커가 발생되는 환경에서 촬영하면, 가로 줄무늬의 노이즈가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는, FRAMING 모드로의 촬영을 추천합니다.
그 이외의 촬영 조건에서는, PREVIEW 모드를 추천합니다.


FRAMING 모드

【특징】 어두운 장소에서의 촬영으로, 라이브뷰 화상에 비쳐져 있는 상태를 사용자가 확인하기 쉽게 카메라가 자동으로 밝기를 설정하는 모드입니다.

라이브뷰 상태로 형광등에 의한 플리커 발생을 검출하면, 자동적으로 플리커를 가능한 발생하지 않게, 노출을 조절합니다.

【주의점】 PREVIEW 모드에 비해, 반응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FRAMING 모드에 있어서의 플리커의 검출은 플리커 광원을 검출했을 때에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형광등의 빛이 매우 어둡워서 플릭커의 자동 검출이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이거나, 수동으로 플리커 경감 기능을 설정하고 싶은 경우는, 셋업의 「플리커 경감」의 설정으로 사용하시는 지역의 전원 주파수를 설정하도록 해 주십시오.

※ 구입시의 설정은 「자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50Hz/60 Hz중 지역에 따라 설정해 주세요.

PREVIEW 모드와 달리, 설정한 심도로 라이브뷰 화상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도의 확인을 하는 경우는, PREVIEW 모드를 사용해 주세요.


주: 50Hz/60 Hz의 설정을 한 번 행하면, 사용하시는 환경과 전원 주파수가 다른 경우, 플리커 현상이 발생합니다.

사용하시는 환경과 설정이 다르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