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ID : 00256486 / 최종 수정 : 2021/01/14

WH-1000XM4 사용자를 위한 지원 코덱 안내

    소니 제품을 사용해주시는 고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WH-1000XM4의 지원 코덱을 안내 드리오니, 아래 사항을 참고 바랍니다.

     

    코덱은 Bluetooth 연결을 통해 사운드를 전송할 때 사용되는 오디오 코딩 알고리즘입니다.

    헤드셋은 음악 재생의 경우 A2DP 연결을 통해 3가지 코덱을 지원합니다: SBC, AAC 및 LDAC.

    • SBC

      Subband Codec의 약어입니다.

      SBC는 Bluetooth 장치에서 사용되는 표준 오디오 코딩 기술입니다.

      모든 Bluetooth 장치는 SBC를 지원합니다.

    • AAC

      Advanced Audio Coding의 약어입니다.

      AAC는 iPhone 같은 Apple 제품에 주로 사용되며, SBC보다 뛰어난 음질을 제공합니다.

    • LDAC

      LDAC는 Sony에서 개발한 오디오 코딩 기술이며 Bluetooth 연결을 통해서도 High-Resolution (Hi-Res) Audio 콘텐츠 전송이 가능하게 합니다.
      SBC와 같은 다른 Bluetooth 호환 코딩 기술과 달리, High-Resolution Audio 콘텐츠(*)를 다운 변환하지 않으며, 효율적인 코딩과 최적화된 패킷화를 통해 다른 기술에 비해 약 3배 더 많은 데이터(**)를 뛰어난 음질로 Bluetooth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수 있습니다.
      "Sony | Headphones Connect" 앱을 사용해 [Connect to 2 devices simultaneously] 기능이 켜진 경우 LDAC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코덱이 자동으로 AAC 또는 SBC로 변경됩니다.

             *DSD 형식 콘텐츠 제외.

     

               **990 kbps(96/48 kHz) 또는 909 kbps(88.2/44.1 kHz)의 비트 전송률이 선택된 경우 SBC와 비교 시.

    연결된 장치에서 위의 코덱 중 하나로 음악이 전송되면 헤드셋이 해당 코덱으로 자동 전환되고 동일 코덱으로 음악이 재생됩니다.

    연결된 장치가 SBC보다 높은 음질의 코덱을 지원하는 경우 지원되는 코덱 중에서 원하는 코덱으로 음악을 들으려면 장치를 사전에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코덱 설정에 대해서는 장치에 부속된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앞으로도 소니코리아는 고객님들께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